[이넷뉴스] 사계절 내내 꾸준한 수요, 초보 창업도 가능한 일식 브랜드 ‘소바의온도’
- 조회수
- 47
- 작성일
- 2025.11.07
소바와 우동, 돈카츠 등은 계절이나 일시적인 트렌드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아이템이다. <소바의온도>는 이러한 안정적인 아이템을 중심으로 ▲자루소바 ▲냉소바 ▲비빔소바부터 ▲온소바 ▲김치온기우동 ▲흑돼지소바국밥 ▲돌솥알밥 등 사계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메뉴 특성 덕분에 학생, 직장인, 가족 단위 고객 등 폭넓은 소비층을 아우른다. 또한 소바뿐 아니라 돈카츠와 튀김류 등 다양한 메뉴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계절별 매출 변동 폭을 최소화하고 있다. 성수기와 비수기 간 매출 격차가 크지 않아 연중 안정적인 매출 구조를 유지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소바의온도>는 모든 매장에서 동일한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조리 및 운영 매뉴얼을 표준화했다. 제면 과정을 생략하면서도 일정한 식감을 구현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면을 사용하고 있으며, 간편 조리 시스템을 통해 초보 창업자도 손쉽게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오픈 전후로 정기·비정기 교육을 시행하고, 정기적인 수퍼바이징을 통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한편, 대표 메뉴를 조합한 정식 메뉴 구성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핵심 요인이다. 효율적인 조리 시스템 속에서도 메뉴 선택의 폭이 넓어 점심·저녁 시간대 모두 높은 회전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본점의 경우 최고 9회전, 평균 4회전에 달한다.
소바의온도 관계자는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 구성 덕분에 고객들이 사계절 내내 찾아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조리 효율성과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점주와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